4대보험 정보연계센터는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등 4대보험에 관련된 업무를 한 곳에서 처리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이 플랫폼은 전자민원신고, 가입내역 조회 및 증명서 발급, 보험료 계산기, 서식자료실, 지사찾기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사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4대보 험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4대보험 정보연계센터

“4대보험 정보연계센터” 홈페이지에서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전자민원신고: 사업장 및 개인회원의 전자민원신고를 처리합니다.
- 가입내역조회 및 증명서 발급: 가입내역을 조회하고, 필요한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보험료 계산기: 4대사회보험료를 모의계산 해볼 수 있습니다.
- 서식자료실: 4대사회보험 서식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 지사찾기: 4대사회보험기관의 전국지사를 찾을 수 있습니다.
- 자주묻는질문: 빈도수 높은 질문의 답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용매뉴얼 e-book: 4대 사회보험 교육 관련 자료를 제공합니다.
- 공동인증서 관리: 4대사회보험 공통신고 접수 (취득, 상실 등) 및 현재 기준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발급.
4대보험 정보연계센터 증명서 발급

4대보험 정보연계센터에서는 4대보험 가입증명서를 인터넷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는 인터넷으로 4대보험 가입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입니다.
-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 공동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 상단 메뉴에서 ‘증명서 발급’을 선택합니다.
- ‘증명서 신청/발급’을 클릭합니다.
- 필요한 증명서 종류를 선택 후 발급을 신청합니다.
인터넷으로 발급받은 증명서는 민원실에서 발급받은 증명서와 동일한 효력이 있습니다. 발급한 증명서의 진위 확인은 증명서 발급확인 메뉴에서 발급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사업장 로그인을 진행해야 하며, 사업자인증서 또는 대표자 개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할 수 지만 회원가입이 되어 있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이 안 되어 있는 경우 회원가입을 먼저 진행해야 합니다.
4대보험 정보연계센터 지사찾기

4대보험 정보연계센터 홈페이지에서는 4대보험기관의 전국지사를 찾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 고 있습니다. 아래는 이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 상단 메뉴에서 ‘지사찾기’를 선택합니다.
- 지도에서 원하는 지역구를 선택하면, 해당 지역의 국민연금, 건강보험, 근로복지공단 지사 정보가 하단에 표시됩니다.
- 각 공단 별로 지사가 여러개인 경우, 지사별로 우측 ‘상세보기’를 선택하여 지사의 주소와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통해 원하는 지사의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