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관리 그룹웨어 WINE 바로가기 (https://wine.woorihom.com)

이 글은 우리관리주식회사가 개발한 차세대 그룹웨어 WINE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공동주택 관리업계 종사자와 우리관리 임직원들이 WINE의 기능과 특징을 정확히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표입니다.

WINE 그룹웨어 개요

우리관리 그룹웨어 WINE 바로가기 (https://wine.woorihom.com)

WINE은 “Woori Information Network Explorer”의 약자입니다. 우리관리주식회사의 정보네트워크를 탐색하는 시스템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선진 통합관리에 대한 실현의지가 내포된 우리관리주식회사의 정보네트워크 공간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접속 방법 및 URL

공식 접속 주소는 wine.woorihom.com입니다. 로그인 페이지는 별도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바일과 PC 모두에서 접속이 가능합니다.

구버전 접속 주소도 별도로 제공되고 있어 기존 사용자들의 편의를 고려했습니다.

WINE의 핵심 기능과 특징

통합관리솔루션으로의 진화

WINE은 기존 그룹웨어 WIN을 고도화하고 ERP시스템을 접목한 통합정보솔루션입니다. 단순한 그룹웨어를 넘어서 종합적인 업무관리 시스템으로 발전했습니다.

기존 그룹웨어의 단점을 개선하고 사용성을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모바일 최적화

PC에서만 접근 가능했던 기존 그룹웨어와 달리 모바일에서도 손쉽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업무개선 효과와 신속한 업무공유가 가능해졌습니다.

Android, iOS, Chrome 등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합니다.

주요 관리 기능

  • 사업장 기본관리
  • 인사관리
  • 정기보고
  • 수선공사관리
  • 민원관리
  • 각종 통계

이 모든 기능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하여 관리업무의 혁신을 이루었습니다.

ID 생성 및 계정 관리

신규 ID 신청 절차

우리ERP와 WINE 그룹웨어의 ID/Password는 동일하게 사용됩니다. 사업장에서 신청할 경우 해당 사업장의 소장이나 경리가 신청 가능합니다.

신규사업장의 경우 해당 본부 매니저가 신청을 담당합니다.

승인 과정

신청 완료된 ID는 본사 정보화추진팀의 승인을 거쳐야 사용 가능합니다. 정보화추진팀에서 신청 ID를 수시로 확인하여 승인 처리합니다.

승인 전에는 “계정 신청중”으로 표기되며, 완료되면 신청한 ID가 표기됩니다.

WINE 도입 배경과 의의

개발 목적

메일, 전자결재, 업무관리 등 기본적인 그룹웨어 기능을 제공하여 임직원들의 효율성 향상과 내부 소통 강화를 목표로 합니다.

공동주택 관리업무의 복잡성 증가와 우리관리의 성장에 따른 효율적 관리 시스템의 필요성에서 출발했습니다.

출시 기념행사

2017년 8월 9일 우리관리 본사 W카페에서 본사 임직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WINE 오픈 기념 와인파티가 열렸습니다.

이 행사는 WINE 개발에 힘쓴 개발 담당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정식 오픈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우리관리의 시스템 생태계

연계 시스템

WINE은 우리관리의 다른 시스템들과 연계되어 운영됩니다:

  • W-ERP (우리관리 본사 시스템)
  • 우리Genie (업무플랫폼)
  • 우리ON
  • 우리Buddy

통합관리솔루션의 비전

2018년에 통합관리솔루션 WINE과 W-ERP를 도입하며, 우리관리는 사업장 수 1,000개를 넘어서는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결론

우리관리 그룹웨어 WINE은 단순한 업무 도구를 넘어 공동주택 관리업계의 디지털 혁신을 이끄는 핵심 시스템입니다. 모바일 최적화와 ERP 시스템 통합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켰으며, 우리관리의 지속적인 성장을 뒷받침하는 중요한 인프라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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