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정보를 알아봅니다. 신한은행 인터넷뱅킹은 인터넷이 가능한 PC를 통해 은행 방문 없이 직접 인터넷에서 계좌 조회, 이체, 신규 등 각종 은행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금융서비스입니다. 개인 및 개인사업자이시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합니다. 만 14세 미만 고객님은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통해 인터넷뱅킹 서비스에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 계좌조회: 계좌의 잔액, 거래내역 등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이체: 계좌 간 자금을 이체할 수 있습니다.
- 신규: 예금, 적금, 대출 등의 상품을 신규 가입할 수 있습니다.
- 해지: 예금, 적금, 대출 등의 상품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공과금 납부: 전기요금, 가스요금 등의 공과금을 납부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결제: 신용카드 대금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사용
신한은행 인터넷뱅킹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신한은행의 인터넷뱅킹 서비스에 가입해야 합니다. 가입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한은행 홈페이지(www.shinhan.com) 에 접속합니다. 로그인 화면에서 ‘인터넷뱅킹 가입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터넷뱅킹 가입 절차를 진행합니다.
가입 후에는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면 인터넷뱅킹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시 보안카드번호(3개 이상 또는 전체)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신한은행 홈페이지는 인터넷 주소창이 녹색으로 표시되거나 보안 자물쇠가 있습니다. 수사기관 등 공공기관은 어떤 명목으로도 통장 비밀번호 등 금융정보를 묻거나 범죄에 연루되었다는 등의 이유로 돈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 발급 방법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는 인터넷을 통해 금융거래 등을 할 때 본인인증을 위해 사용되는 인증서입니다. 공동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라야 합니다.
- 은행 방문: 은행에 방문하여 인터넷뱅킹 서비스에 가입하고, 공동인증서 발급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합니다.
- 인터넷뱅킹 접속: 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합니다.
- 공동인증서 발급 메뉴 선택: 인증센터 메뉴에서 공동인증서 발급을 선택합니다.
- 개인정보 입력: 이름, 주민등록번호, 휴대폰 번호, 계좌번호 등 개인정보를 입력합니다.
- 보안카드 또는 OTP 입력: 보안카드 또는 OTP를 이용하여 인증번호를 입력합니다.
- 인증서 저장 위치 선택: 인증서를 저장할 위치를 선택합니다.
- 인증서 발급 완료: 인증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공동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은행에 방문하여 인터넷뱅킹 서비스에 가입해야 합니다. 보안카드 또는 OTP를 이용하여 인증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신한인증서란?

신한인증서란, 신한은행에서 제공하는 고객 인증 서비스로, 정식 명칭은 신한 사인 서비스입니다.
- 신한은행 모바일 뱅킹 쏠(SOL)을 기반으로 합니다.
- 불편한 인증 절차 없이 365일 동안 발급을 받을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 로그인, 예/적금 가입, 대출 약정서 작성, 회원가입 시 등에서 활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신한은행 지점 조회

신한은행 지점을 찾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신한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 상단 메뉴에서 ‘고객센터’를 선택합니다.
- 고객센터 메뉴에서 ‘영업점 안내’를 선택합니다.
- 지역, 지점명, 지하철역 등으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신한은행의 지점 수는 매년 감소하고 있으며, 2022년에는 740여 곳으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대기 없이 번호표를 뽑을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