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24는 민간기업, 단체 및 개인이 행정⋅공공기관의 업무시간과 상관없이 인터넷으로 전자문서를 제출하거나 받을 수 있는 민⋅관간 양방향 전자문서유통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는 문서 작성, 제출, 접수, 확인 등의 기능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 알림, 자료실, FAQ, 1:1 상담 등의 부가서비스도 제공합니다.
행정안전부 문서24에 가입하려면 개인 또는 법인으로서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해야 합니다. 이용계약은 신청자가 온라인으로 문서24에서 제공하는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고, 이 약관에 대한 동의를 완료한 경우에 성립됩니다.
문서24시 홈페이지

문서24 홈페이지에서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문서 작성, 제출, 접수, 확인: 이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간편하게 문서를 작성하고 제출할 수 있 으며, 제출된 문서의 접수 상태와 확인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톡 알림: 문서의 상태 변경이나 중요한 공지사항 등을 카카오톡으로 알림 받을 수 있습니다.
- 자료실: 다양한 자료를 제공하여 사용자가 서비스를 이해하고 이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 FAQ: 자주 묻는 질문들에 대한 답변을 제공하여 사용자의 불편을 해소합니다.
- 1:1 상담: 사용자의 개별적인 문제나 궁금증에 대해 답변을 제공합니다.
문서24에서 제출 가능한 문서

문서24에서 제출 가능한 문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 개인: 행정기관, 공공기관에 방문이나 메일로 작성하여 제출하던 민원성 문서.
- 기업: 자체 공문서식으로 작성하여 행정, 공공기관에 등기나 인편으로 전달하던 문서.
따라서, 개인이나 기업이 행정기관이나 공공기관에 제출하려는 대부분의 문서를 문서24를 통해 제 출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를 통해 문서를 작성하고 제출하면, 업무 담당자가 접수된 문서의 데이 터를 관리하고 활용하기 위해 데이터를 직접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문서24 고객센터 전화번호

문서24 고객센터의 전화번호는 02-6006-5024입니다. 이용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